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progeCAD FAQ

자주 묻는 질문

  • 오류 보고서 보내기를 작성하여 전송해주세요~!


    [1]

    ① 개발자에게 오류 설명을 작성 합니다.(영문 작성 요망)

    ② 이름과 이메일 작성 합니다.

    ③ 아래 이미지를 캡쳐(PrtSc) 합니다.(캡쳐한 이미지는 progecad@plainsoft.co.kr 전송해주세요)

    ④ 종료 또는 재시작 클릭 합니다.





    [2]




    [3]





    # [1]-③ 캡쳐이미지 이메일 전송시 연락처 남겨주시면 오류 확인 및 검토후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
  • PDF 플롯을 하는데 프로그램이 다운이 되거나 오류가 발생한다면, 

    옵션의 플롯 설정을 확인하여 변경 하시기 바랍니다.



    1. 도구>옵션 또는 명령어 OP + Enter


    2. 플롯 > PDF 프린터 옵션 > 도면층 지원 사용(체크 해제) > 확인



    # 위와 같은 방법으로 변경해도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, (주)플라인소프트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

    감사합니다.

  • 네트워크 라이선스를 사용 중 서버 PC 또는 클라이언트 PC를 포맷한 경우!


    네크워크 라이선스는 NLM Server에서 라이선스 반납을 하지 않고 포맷이나 컴퓨터를 교체하시는 경우 새로운 PC에서 라이선스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 

    아래 내용을 꼭 필독해주시기 바랍니다.



    NLM Server란?


    progeCAD 네트워크 라이선스를 통합관리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.

    네트워크용 progeCAD를 구입하신 사업장에서는 서버 PC에 꼭! NLM Server를 설치하여야 하며, 

    이 NLM Server를 설치 하지 않으면 네트워크용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

    [1] 서버 PC 포맷 or 교체할 경우 라이선스 반납하기!



    1.​ 서버 PC에서 바탕화면에 설치 된 progeCAD NLM Server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 





    2.​NLM Server 왼쪽 서버관리를 클릭하면, 라이선스 서버 관리 패널 창이 뜹니다. 

       라이선스 관리자 탭에서 라이선스 해제 – 전체 선택 클릭 – 선택한 라이선스 해제 클릭 합니다.



     


    3. 선택한 라이선스를 해제합니다.





    4. 화면과 같이 라이선스 목록에 아무것도 뜨지 않는다면 라이선스 반납완료!



    위와 같은 방법으로 라이선스를 반납하여야, PC 변경이나, 포맷 후 라이선스를 다시 활성화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.  







    [2] PC 포맷, 변경 후! 라이선스 활성화 하기!


    [2] 라이선스 활성화 하기!



    1. 서버 PC에서 바탕화면에 설치 된 progeCAD NLM Server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





     2.​ 왼쪽 상단 서버관리 클릭 – 해당 NLM 라이선스 번호를 삽입 후 활성화 클릭합니다. 

        (progeCAD를 구입하면 발급되는 라이선스 증서(PDF)에 있는 일련번호를 Ctrl+c(복사) / Ctrl+v(붙여넣기) 하면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.)





    3.​ 라이선스가 성공적으로 활성화가 되면 모든 클라이언트 PC에 progeCAD를 설치하라는 안내 문구가 뜨게 됩니다. 





    4.​ 클라이언트 PC에 설치 되어 있는 progeCAD를 실행 한 후, 왼쪽 상단에 보이는 클라이언트 서버 일련번호를 넣어 라이선스를 활성화 하면, 

       기존과 같이 progeCA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  






    # Single license 와 Network License의 라이선스 재설정 방법이 다르므로 이점 유의해주시기 바라며, 

       Single license 재설정 방법은 홈페이지 – FAQ – 8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    # 위와 같은 방법으로 네트워크 재설정이 안되는 경우, ㈜플라인소프트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



    감사합니다. 

  • 변경이나 포멧 전 라이선스 반납 후(progeCAD uninstall)


    1. 동일 PC   ㅇ  - 재설치 가능

    2. 동일 PC 포맷 - 재설치 가능

    3. 새로운 PC     - 재설치 불가능 (라이선스 재설정 신청서 작성해서 본사로 연락바랍니다.)

     


    ■​ Single License 재설정 신청서 다운로드 링크

    다운로드 


     

    ▶ progeCAD 재설치 후 기존과 같은 방법으로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.


     ▶​ 현재 사용하고 있는 라이선스(시리얼 넘버) 확인​ 방법 

         명령어 : PKSER

     


     ▶​ (신청서 작성 예시)


     

    # 설치 시, 반드시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여야 합니다.

    # 신청서 마감 시간은 17:00입니다. 그 이후 시간에 접수된 신청서는 명일 오전에 처리됩니다.

    # 라이선스 재설정 신청서가 다운로드 되지 않는 경우 (주)플라인소프트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​

    # 문서는 FAX : 031-217-7594 / 0504-075-7833 또는 E-mail : progecad@plainsoft.co.kr 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.

    # 처리 시간 30분 ~ 1시간(긴급 요청 시 10분 내외 입니다.)


    감사합니다.

  • 명령창에 PKSER을 입력하면 현재 사용중인 시리얼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  • 안녕하세요 (주)플라인소프트 입니다.


    progeCAD 업데이트 하는 방법입니다.



    progeCAD를 실행 후

    상부 메뉴바 - 도움말 - progeCAD 정보 클릭 으로 현재 버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



    또한

    상부 메뉴바 - 도움말 - progeCAD 업데이트 확인하기 클릭으로

    수동 업데이트 및 현재 업데이트 상태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.




    업데이트 후, progeCAD를 껐다가 다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감사합니다.

  • 완벽하게 호환됩니다. A사 CAD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.

  • 예 지원합니다.

    Intellicad에서 사용되는 명령어는 모두 지원 합니다.​

    (주)플라인소프트에서 LISP에대한 기술지원을 해드립니다.

  • 운 영 체 제 ㅣ Windows 11, Windows 10, Windows 8, Windows 7 (64bit버전)

    프 로 세 서 ㅣ Intel Core i3-4세대 이상 또는 AMD 라이젠 3 CPU

    메   모   리 ㅣ 8GB RAM 이상(8GB 듀얼채널 권장)

    디스크공간 ㅣ 5GB의 하드디스크 여유 공간

    그래픽카드 ㅣ OpenGL를 지원하는 그래픽카드

  • 네 프로지캐드는 영구 라이센스 입니다.
    구입 후 1년간 Subscription은 무료입니다.